본문 바로가기

B 맛집

[서울/광화문역 화목순대국]과음한 다음날엔 생각나는 순대국

 

오늘 포스팅은 광화문 화목순대국입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대부분 아실것 같지만 그래도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입구 간판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허름해보여서 어디에나 있을 법한 모습이죠

혹시나해서 말씀 드리는데 건물 뒤로 넘어가면 간판이 하나더 있습니다.

하지만 그쪽은 출구가 아니니까 건물을 돌아서 이쪽으로 들어와 주세요




메뉴는 다른 가게와 마찬가지로 무난합니다.





내부는 평범합니다.

내부는 평범하지만 점심시간이 꽤 지났음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네요

제가 방문했을때도 사람들이 계속 찾고있습니다.




밑반찬은 딱 깔끔하게 나옵니다.

깍두기는 시원하니 순대국밥에 잘 어울리고

제가 좋아하는 오이고추도 매번 나와서 너무 좋네요




이날은 밥따로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부속물도 고를수 있구요 밥이나 다데기를 빼달라고 요청할수있으니

입맛대로 주문하여 드시면 좋을것 같네요





살짝 특이한 점은 야채곱창에나 쓰일 곱창을 넣어주십니다.

그런데 이게 또 별미입니다.



사진엔없지만 이날은 소주대신 막걸리로 반주했습니다.

원래 순대국밥엔 소주! 로 생활했는데

옆테이블 어른신들이 막걸리를 너무 시원하게 드셔서 따라 먹었네요

막걸리도 나쁘지 않지만 제 입맛엔 아직 소주입니다.





주소 : 서울 종로구 당주동 40

전화번호 : 02-723-8313